본문 바로가기

동물의 숲

동물의 숲 DIY 작업대 만들기

[1] DIY작업대란?

-동물의 숲에서 생활하려면 많은 도구들이 필요합니다. 낚시를 할 때, 땅을 팔 때, 곤충을 잡을 때 등 상황마다 필요한 도구가 있습니다.
DIY작업대란 필요한 도구를 만들기 위한 작업대입니다. 처음에는 당장 필요한 낚싯대나 잠자리채를 만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레시피가 생기면 다양한 가구들도 만들 수 있습니다.

[2] 마을안내소

작업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먼저 너굴이를 찾아가야 합니다. 너굴이는 마을안내소에 있습니다.

너굴이는 그 외에도 다리나 비탈길을 만들 때나 건물을 옮길 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처음에는 작업대가 없어서 마을안내소인 여기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보는 것과 같이 도구를 만들 때는 레시피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여러 방법으로 수많은 레시피카드를 배우고 재료를 모아서 원하는 것을 만들면 됩니다.

[3] 나뭇가지 모으기

먼저 너굴이 말하는 대로 나뭇가지 5개를 구해서 낚싯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ZL버튼으로 휴대폰을 꺼내서 DIY레시피를 들어가면 생활하면서 필요한 도구의 레시피가 있습니다. 그중에 원하는 것을 클릭하면 우측에 필요한 재료가 나옵니다. 너굴이가 낚싯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했으니까 나뭇가지 5개를 구하면 됩니다.


나뭇가지는 나무를 잡고 흔들면 나뭇가지가 떨어집니다.


[4] 낚싯대 만들기

재료를 다 구했으면 너굴이 바로 옆에 있는 작업대를 빌려 사용하면 됩니다.


재료가 다 모이면 레시피카트에서 '제작 가능'이라고 표시가 뜹니다. 그러면 바로 클릭하고 낚싯대를 만들어줍니다.


낚싯대를 열심히 만들고 있는데 이때 A버튼을 여러 번 누르면 더 빨리 만들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5] DIY 작업대 만들기

작업대는 단단한 목재와 철광석이 필요한데 단단한 목재는 도끼로 나무를 치면 다양한 목재가 랜덤으로 나옵니다. 한 나무의 3개만 나오니까 이점은 알아두면 좋습니다.  


철광석은 삽으로 바위를 치면 다양한 재료들 속에 랜덤으로 나옵니다.


가끔 이렇게 돈만 나올 때도 있으니까 알아두면 좋습니다. 돈이 나올 때는 쉬지 않고 쳐야 돈이 계속 나옵니다.

이렇게 재료들을 구했으면 아까 갔던 마을안내소에 가서 낚싯대 만든 것처럼 작업대를 만듭니다.


다 만들면 원하는 장소에 둡니다. 집안에 두고 사용해도 좋지만 현재는 집이 좁기 때문에 밖에 뒀습니다.

도구를 사용하다 보면 도구가 망가져서 계속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밖에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